본문 바로가기
히히정보망

[BEST 50] 2025년 추석 천주교 인사말 모음(신부님, 수녀님, 신자들을 위한 진심어린 한가위 인사말 모음)

by 히빵츄 2025. 9. 26.
반응형

2025 추석 천주교 인사말 모음
2025 추석 천주교 인사말 모음

 

이번 2025 추석 연휴 주님의 은총과 성모님의 사랑을 가득 담아, 보내는 분의 진심이 오롯이 전해질 수 있는 정성스러운 장문 형식의 천주교 추석 인사말 50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신부님, 수녀님께 드리는 추석 인사

영적으로 이끌어주시는 사제와 수도자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추석 인사말 모음입니다.

  1. 존경하는 신부님, 풍성한 결실을 허락하신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는 한가위입니다. 늘 저희 본당 공동체를 위해 기도와 사랑으로 헌신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 언제나 따뜻한 영적 가르침을 주시는 수녀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추석 명절, 주님 안에서 참된 쉼과 평화를 누리시며 영육 간에 더욱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3. 신부님의 강론 말씀을 통해 한 주를 살아갈 힘을 얻습니다. 넉넉한 한가위, 주님의 크신 축복과 성모님의 부드러운 위로가 신부님과 늘 함께하시기를 기도합니다.
  4. 저희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영적인 길로 이끌어주시는 수녀님,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주님의 은총 가득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5. 사제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시는 신부님의 뒷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웁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풍요로운 추석,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시간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6. (성 프란치스코의 기도처럼) 저희가 평화의 도구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는 수녀님, 감사합니다. 한가위 보름달처럼 수녀님의 삶에 주님의 평화가 가득 차오르기를 기도합니다.
  7. 추석 명절에도 저희 양 떼를 위해 미사와 기도를 봉헌해주실 신부님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주님 안에서 몸과 마음이 모두 평안한 명절 보내십시오.

 

 

 

 

 

 

 

본당 공동체(형제, 자매님)께 드리는 추석 인사

같은 믿음 안에서 한 공동체를 이루는 형제, 자매님들에게 드릴 수 있는 추석 인사말 모음입니다.

  1. 사랑하는 OOO 형제님,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주님의 은총을 헤아려보는 복된 한가위입니다. 형제님 가정에 하느님의 축복이 강물처럼 흐르기를 기도합니다.
  2. 자매님의 따뜻한 미소와 나눔 덕분에 본당 공동체가 더욱 환하게 빛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사랑과 기쁨을 나누는 행복한 추석 명절 되세요.
  3. 함께 미사 드리고 기도하며 믿음의 길을 걸을 수 있는 형제님이 계셔서 참 든든하고 감사합니다. 고향 오가는 길, 주님께서 안전하게 동행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4.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한가위입니다. 자매님께서 올 한 해 동안 뿌린 기도의 씨앗들이 아름다운 은총의 열매로 맺어지기를 소망합니다.
  5.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미사 안에서 우리는 하나임을 기억합니다. 주님의 크신 사랑 안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고 평화로운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6. 성가정의 모범을 따라 사랑이 넘치는 가정을 이루시는 형제님, 보기 좋습니다. 이번 추석, 가정 안에 주님의 평화가 가득하고 웃음꽃이 만발하기를 기도합니다.
  7. 레지오/성가대 활동을 함께하며 보여주신 자매님의 열정에 늘 감동합니다. 잠시 봉사는 내려놓고, 주님이 주시는 안식 안에서 편안한 명절 보내세요.
  8.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따뜻한 위로와 기도를 보내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형제님의 가정에 주님의 위로와 축복이 가득한 추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9. "평화를 빕니다." 미사 때 나누는 이 인사가 더욱 마음에 와닿는 명절입니다. 자매님 마음속에 세상이 줄 수 없는 주님의 평화가 가득하기를 빕니다.
  10. 우리를 위해 이 모든 것을 내어주신 주님의 사랑을 묵상하는 한가위입니다. 형제님의 삶이 주님의 사랑으로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기도합니다.
  11. 자매님,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몸과 마음 모두 살찌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
  12. 한결같은 믿음으로 주님 곁을 지키는 형제님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주님 보시니 참 좋았을 그 믿음처럼,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13. 자매님의 가정을 위해, 그리고 자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성모님의 따스한 전구를 통해 모든 걱정이 기쁨으로 바뀌는 은총의 한가위 되세요.
  14. 연휴가 끝나고 본당에서 더욱 기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주님의 은총 안에서 평안한 쉼을 누리세요.
  15. 언제나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봉사해 주시는 형제님, 정말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형제님의 그 귀한 마음을 보시고 하늘의 상급으로 채워주시리라 믿습니다. 행복한 추석 되세요.
  16. 성경을 읽고 나누며 함께 울고 웃었던 시간들이 떠오릅니다. 자매님과 함께한 모든 순간이 은총이었습니다. 복된 추석 명절 보내십시오.
  17. 저희 모두를 자녀 삼아주신 하느님 아버지께 감사드립니다. 주님 안에서 한 형제자매로서 더욱 사랑하고 나누는 명절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18. "서로 사랑하여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요한 13,34) 주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사랑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가족 및 친지에게 드리는 추석 인사

혈육으로 이어진 소중한 가족들에게 신앙 안에서 사랑과 감사를 전하는 추석 인사말 모음입니다.

  1. 사랑하는 부모님,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과 성모님의 보호 아래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를 매일 기도합니다.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
  2. 언제나 우리 가족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추석,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주님의 은총을 나누는 복된 시간 보내요.
  3. 사랑하는 OOO, 너의 앞날을 주님께서 가장 좋은 길로 이끌어주시리라 믿는다. 풍성한 한가위, 너의 마음에도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기도할게.
  4. 보고 싶은 우리 가족, 비록 멀리 있지만 마음만은 함께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각자의 자리에서 모두를 지켜주시리라 믿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5. 저희 가정을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번 명절, 서로에게 더 깊은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6. 고향에 계신 부모님, 찾아뵙지 못해 죄송한 마음입니다. 성모님의 따스한 품 안에서 언제나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멀리서나마 기도합니다.
  7. 우리 아이들이 주님의 은총 속에서 지혜롭고 건강하게 자라주어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정이 더욱 환해지는 행복한 추석 되기를.
  8.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과 주님의 사랑을 나누며 더욱 화목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모든 가정 위에 주님의 평화가 함께하기를.
  9. 힘든 일이 많았지만, 주님의 도우심으로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에 감사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는 추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10. 우리 가정을 '작은 교회'로 만들어주신 주님, 찬미받으소서. 서로를 위해 기도하며 사랑을 나누는 거룩한 한가위 되기를 바랍니다.

 

 

 

 

 

 

 

이웃 및 지인에게 드리는 추석 인사

가톨릭 신자가 아닌 분들께도 부담 없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추석 인사말 모음입니다.

  1. 넉넉하고 풍요로운 한가위입니다. 그동안의 노고가 황금빛 들판처럼 풍성한 결실로 이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 OOO 님, 안녕하세요. 둥근 보름달처럼 OOO 님의 가정에도 행복과 건강이 가득 차오르기를 바랍니다.
  3. 언제나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가족분들과 함께 웃음꽃 피우는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4. 잠시 바쁜 일상은 내려놓고, 몸과 마음에 온전한 쉼을 선물하는 편안한 추석 명절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5. 고향 오가는 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소중한 분들과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는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6. OOO 님의 가정에 언제나 하늘의 복이 함께하고, 웃음이 끊이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7. 청명한 가을 하늘처럼 OOO 님의 앞날도 늘 맑고 희망 가득하기를 응원합니다. 행복한 명절 되십시오.
  8.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기운 재충전하셔서, 연휴 후에 더 활기찬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해피 추석!
  9.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친절과 배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풍성하고 따뜻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10. OOO 님의 가정에 사랑과 평화가 깃들기를 기도합니다. 세상 모든 근심을 잊고 행복만 가득한 추석 연휴 되세요.

 

 

 

 

 

 

 

기도문 형식의 깊이 있는 추석 인사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축복을 전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기도문 형식의 추석 인사말 모음입니다.

  1. 좋으신 하느님, OOO 형제님의 가정 위에 풍성한 은총을 내려주시어, 이번 한가위가 주님의 사랑을 재확인하고 서로에게 감사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소서.
  2. 평화의 모후이신 성모님, OOO 자매님의 가정을 당신의 망토 아래 품어주시어, 세상의 모든 걱정과 불안에서 벗어나 참된 평화와 기쁨을 누리는 명절이 되게 하소서.
  3.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주님, 명절을 맞아 고향을 오가는 모든 이들의 발걸음을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 사이의 갈등이 치유되고 사랑이 회복되는 은혜를 내려주소서.
  4. 저희의 목자이신 주님, OOO 형제님이 겪고 있는 아픔과 어려움을 당신께서 어루만져 주시고, 이번 추석이 위로와 희망을 얻는 재기의 시간이 되게 하여 주소서.
  5. 사랑이신 주님, 저희가 받은 풍성한 결실을 어려운 이웃과 나눌 줄 아는 너그러운 마음을 허락하시고, 저희의 작은 나눔을 통해 주님의 사랑이 온 세상에 퍼져나가게 하소서. 아멘.

 

 

 

 

 

 

 

결론

지금까지 2025년 추석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줄 50가지 천주교 인사말을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인사는 이 목록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진심을 한 스푼 더한 메시지일 것입니다. 소중한 분들을 위해 잠시 기도하며 축복의 마음을 담아 문자를 보내보세요.

 

여러분의 가정에 주님의 크신 은총과 평화가 가득한 한가위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2025 추석 인사말 모음 BEST 50(직장, 거래처, 고객, 친구, 가족별 추석 인사말 문자 모음)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풍요롭고 즐거운 연휴를 앞두고 있지만, 많은 분이 한 가지 공통적인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바로 '추석 인사말 문자'입니다. 매년 똑같이 "즐거운

blogday.co.kr

 

 

[2025년 완결판] 비즈니스 추석 인사말 모음 - 거래처, 고객의 마음 사로잡는 센스 있는 추석 인사

매년 돌아오는 추석 명절, 소중한 비즈니스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어떤 인사말을 전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수많은 메시지 속에서 당신의 인사가 스팸처럼 잊히길 원치 않으신다면, 진심을 담

hbbang4.blogday.co.kr

반응형